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부업

클라우드웨이즈 추천하는 진짜 이유

by 디노향 2023. 7. 8.
반응형

요즘 티스토리 대안으로 워드프레스를 추천하면서 클라우드웨이즈를 추천하는 유명블로거 및 유투버들이 많습니다. 안전성, 서비스 품질등을 내세우지만 그들의 주목적은 레퍼럴 수익입니다. 쉽게 말하면 추천인 수익입니다.

 

 

썸네일

 

구독 취소

유명한 블로거 채널을 유료구독했었습니다. 질 좋은 정보가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존에도 맥북 쿠팡링크 언급하고 추천하고 클라우드웨이즈 레퍼럴 추천하고 하는 영상이 간간이 올라와서 뭐 그럴 수도 있지 생각했습니다. 콘텐츠 생산을 위해서 수익창출은 피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 구독을 취소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광고 이후 레퍼럴 광고에 대한 언급이 자주 올라오는 것 같아 약간 실망하고 있었는데 다른 유투버가 눈에 들어와서 구독을 끊었습니다. 그 유투버는 최근 워드프레스 관련 유독 클라우드웨이즈 서비스만 추천하는 형태를 꼬집었습니다.

 

저도 느끼고 있던 바가 컸기에 기존 유료구독을 취소했습니다. 유독 높은 가격의 서비스 레퍼럴만 추천하는 형태가 블로거 초보에게 과연 맞냐라는 사실을 꼬집었습니다.

 

왜 유명 블로거들은 클라우드웨이즈를 추천할까?

쉽게 이야기하면 레퍼럴 수익입니다. 블로거하는 사람은 한정적인데 추천인 받으려는 사람은 많기 때문에 자기네들끼리 전쟁하고 있는 겁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높은 요금제를 유도해서 더 높은 수익을 원하고 있습니다.

 

구글블로그는 왜 추천하지 않을까?

구글블로그는 유명블로거에게 수익을 주지 않습니다. 그들 입장에서는 전혀 추천할 이유가 없습니다. 구글블로거는 노출이 어렵다. 수익나기 어렵다 등등을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구글블로그 노출은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워드프레스는 쉬울까요? 티스토리에서 트래픽을 끌어오지 못하는 사람이 워드프레스나 구글블로그에서 트래픽을 끌어올 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반응형

 

워드프레스는 장사와 같다.

다 추천하는게 어느 정도 비용을 내더라도 클라우드웨이즈 트래픽이 높은 요금제이고 그 정도 요금은 레퍼럴 활동하면서 채울 수 있다고 하는데 레퍼럴은 그냥 자동으로 되는 게 아닙니다. 이미 레드오션입니다. 블로그 초보에게 추천인을 줄 확률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장사를 생각해보겠습니다. 넓은 가게를 얻으면 당연히 손님을 한 번에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님이 많지 않다면 넓은 가게가 의미가 없습니다. 가게 크기는 현재 손님의 수를 감당할 만큼만 되면 됩니다. 많은 손님을 끌어올 수 있는건 목이 좋거나, 서비스질이 좋거나, 음식점이면 맛이 좋아야 합니다. 그건 가게 주인의 능력입니다.

 

이 말은 아무리 높은 호스팅과 트래픽을 감당할 수 있는 요금제를 이용하더라도 블로거 자신이 트래픽을 끌어올 수 있는 능력이 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트래픽은 곧 수익을 의미합니다. 

 

한달에 클라우드웨이즈 4만 원~5만 원의 이용료를 내면서 초보 블로거들이 그 비용을 온전히 다 벌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잘 못된 생각입니다. 추천인들 돈만 벌어다 주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버린다.

카페나 유튜브에 보면 티스토리 계정을 비공개로 돌리고 워드프레스로 이사하고 애드센스 연동을 해지했다는 글이 많이 올라옵니다. 이유는 티스토리 자체광고 때문에 애드센스 개재제한을 당하는 걸 피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미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를 병행하는 사람들에게는 맞는 말일 수 있습니다. 양쪽에서 수익이 나는데 티스토리 때문에 워드프레스에도 영향이 가면 수익이 절반이 사라지는 게 아니라 0이 됩니다.

 

하지만 기존 티스토리만 하는 분들은 굳이 그럴 필요 없습니다. 특히 초보분들은 게재제한 당해도 잃어버리는 수익이 미미합니다. 어설프게 워드프레스 도전했다가 호스팅 비용이 더 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도전 시점

티스토리에서 충분히 글쓰기 연습해서 상위노출에 대한 어느 정도 감을 잡고 이동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루 천명도 방문하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거가 워드프레스 가서 성공할 확률은 극히 낮습니다.

 

블로그 시장도 전쟁입니다. 그럴듯하게 말하면서 본인 수익을 유도하는 경우가 아주 빈번합니다. 본인의 능력을 정확히 판단한 후에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