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돔 효과 및 부작용 리얼 후기
남성 성기능 관련 제품명 네이밍할 때 '센' 접두어를 붙이는 게 하나씩은 있는 것 같습니다. 종근당에서 생산하는 센돔 역시 국내 대표적인 시알리스 카피약입니다. 센돔의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센돔 효능효과 및 사용법
센돔은 시알리스 카피약입니다. 주 성분은 타다라필이며 특정효소를 억제하여 음경에서 빠져나가는 혈류를 막아서 유지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전은 다른 치료제 비아그라(실데나필), 레비트라(바데나필)와 동일합니다.
센돔의 효능효과는 발기부전치료(erectile dysfunction) 치료, 그리고 양성전립선 비대증 치료입니다. 양성전립선 비대증 치료는 탈모치료와도 관계가 있는데 다음에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센돔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다라필의 빈번한 사용(일주일에 적어도 2회)이 기대되는 환자들에게 권장되는 용량은 최대 1일 1회 5mg으로 하루 같은 시간대 복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 지속적으로 매울 투약하는 용법의 적합성은 주기적으로 재평가되어야 한다.
위 내용이 다소 헷갈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관계 30분 ~ 1시간 전에 복용합니다. 매일 복용하는 것은 전립선 비대증 치료 목적이 아니면 개인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센돔 부작용
센돔의 주 성분인 타다라필의 부작용은 두통, 소화불량, 요통, 근육통, 비충혈, 홍조 등이 있으며 용량이 높을수록 확률이 높아집니다. 심혈관에 작용하는 약이다 보니 두통 부작용 확률이 10% 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카페나 커뮤니티 후기를 보면 대부분 두통, 홍조, 비충혈은 강도만 다르고 대부분 겪는 것으로 보입니다. 타다라필 특성상 약 지속시간이 24시간 이상으로 길기 때문에 본인 스케줄에 맞춰서 약 복용을 조절하는 게 좋습니다.
센돔 후기
관계 30분 전에 5mg을 먹었으나 큰 반응이 없었습니다. 강직도는 안 먹었을 때보다 조금 더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돌덩이 같은 느낌은 없었습니다. 관계 자체에 문제는 없었으나 만족할만한 강직도는 아니었습니다. 다음날 5mg을 추가 복용하니 확실히 조금 더 효과가 강해졌습니다. 다만 그만큼 비충혈, 두통, 홍조 등의 부작용도 비례했습니다.
컨디션에 크게 지장을 줄만큼은 아니었습니다만 그래도 매일 먹는 건 몸에 무리가 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필요할 때만 먹는 게 안전할 것 같습니다. 약 지속시간은 비아그라(실데나필) 보다 긴 것 같습니다. 실데나필이 강력한 한방이라면 타다라필은 적당히 길게 이런 컨셉입니다.
비아그라와 시알리스 둘 중에 고민이라면 본인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강직도를 원하면 실데나필을 선택하고 잦은 관계를 원하면 타다라필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전립선비대증 질환이 있다면 타다라필로 두 가지 치료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처방은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경쟁약인 실데나필 성분의 후기는 인도산 비아그라 카피약 센포스 무시무시한 후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